이경규 나이 근황 공로상 수상 소감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딸 이예림 사위

이경규 나이 근황 공로상 수상 소감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딸 이예림 사위

이경규 나이 근황 공로상 수상 소감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딸 이예림 사위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개그맨 이경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경규는 게스트로 출연해 공로상을 받았을 때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경규는 본명 이명규, 1960년 9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63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60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초량초등학교, 성지중학교, 부산동성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강경희, 딸 이예림, 사위 김영찬이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1981년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 인기상을 받으며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디지컴퍼니이다.

이경규 인스타는 kyungkyu5208이다.

 


예능계 대부 이경규가 스페셜MC로 등장, 모벤져스들이 특히 반기자 이경규는 "한 분씩 얘기하셔라, 오디오 겹친다"며 대부다운 모습을 보였다.

 

 


'미우새' 첫 출연 계기를 묻자 이경규는 "스튜디오 직접 보고 싶었다, 2~3년 마다 게스트로 나온다, 어디 물갈이 할 때가 있나"라면서 "동엽이도 뭐 너무 오래하지 않았나"며 MC석을 노리자 신동엽은 "점검 차 나오셨나보다"며 웃음 지었다.

 


신동엽은 "작년에 3사 방송사에서 다 상을 받았다"라며 언급했다. 서장훈은 이경규에게 "이번에 수상소감이 화제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2022년 MBC 연예대상'에서 공로상을 받은 바 있던 이경규는 "많은 분들이 박수칠 때 떠나라고 이야기하는데 정신 나간 놈이다. 한 사람이라도 박수를 안 칠 때까지 그때까지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소신발언을 했었다.

 


이에 서장훈은 "엄청난 명언을 했다"라며 "혹시 준비된 멘트였냐?"라고 물었고 이경규는 "공로상? 이거 나가라는 건데? 못 나가겠다 싶었고 박수 한 놈이라도 칠 때까지는 남아있겠다는 반발심이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아들 사랑이 넘치는 경환 어머니는 "고향 누나 아들 좀 잘 키워보소"라며 지연을 내세운 은밀한 제안을 건넸다.

 


이에 이경규는 "허경환보다는 딘딘을 사랑한다"라고 돌직구로 응수했다.

 


하지만 경환 母는 "(이경규는) 부산에서 내 동생 뻘이다"라며 한 치의 빈틈도 허락하지 않아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모벤저스의 NO필터링 공격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경규 형님이 혼자였으면 좋아할 것이냐?"는 MC들의 짓궂은 질문에 토니안 엄마가 "내 스타일은 아냐"라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참다못한 이경규는 "내가 이런 대우를 받으러 여기 나온 겁니까?"라며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이경규는 무남독녀 딸 이예림이 축구 선수 김영찬과 결혼한 지 1년이 지났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러나 이를 들은 토니안 엄마는 "왜 더 안 낳았냐"고 물었다. 이에 이경규는 "제 사생활이다. 어머님이 관여할 일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럼에도 토니안 엄마는 재차 "어떻게 그 시대에 달랑 딸만 하나 낳았냐"며 무슨 사연이 있겠지"라고 추궁했다. 이를 들은 허경환 엄마가 "그 시절 이경규가 바빴다"고 말하자 토니안 엄마는 "바쁘긴 뭐가 바쁘냐. 애를 낮에 만드냐"고 응수했다. 결국 이경규는 "여기 정말 격의가 없다"고 웃음을 보였다.

 


이경규는 사위인 축구선수 김영찬에 대한 남다른 사랑도 드러냈다.

 


이경규는 "수도권이나 창원에 경기가 있을 때면 꼭 가서 본다"며 '사위 바보'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더불어 결혼 전과 후, 경기를 볼 때 달라진 마음을 솔직하게 전달해 모벤져스의 깊은 공감을 사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