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노예계약 소속사 권진영 대표 음원 정산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반응형

이승기 노예계약 소속사 권진영 대표 음원 정산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반응형

이승기 노예계약 소속사 권진영 대표 음원 정산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이승기가 데뷔 아래 소속사로부터 음원 수익 정산을 1원도 받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디스패치는 이승기가 소속사로부터 음원 수익 정산을 1원도 받지 못했다고 전했는데 “이승기는 2004년부터 2022년까지, 총 27장의 앨범을 냈다. 그 안(후크)에서 137곡을 발표했다”면서 “하지만 그 어떤 히트곡도 (이승기 수익의) 결론은 0원이다”고 보도했다.

 


이승기는 1987년 1월 1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출신이다.

 

 


신체 키 182cm 몸무게 70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학초등학교, 노곡중학교, 상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국제통상학 학사, 동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 석사,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여동생 이서현이 있다.

2004년 '나방의 꿈'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이다.

이승기 인스타는 leeseunggi.official이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일부 경영진의 횡령 혐의 등 문제로 경찰의 압수수색까지 받아 논란의 중심에 선 상태다.

 


디스패치가 공개한 내용증명 문서에는 '전속계약 기간 동안 발신 의뢰인에게 단 한 번도 음원료 수익의 발생 여부 및 그 내역을 공개한 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정산료를 지급해 준 적도 없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패치는 이승기 측근의 말을 인용해 “이승기가 최근 소속사 임원들에게 음원 관련 정산을 문의하자 ‘네가 마이너스 가수인데 어떻게 정산을 해주냐’, ‘앨범 홍보비가 얼마나 많이 드는지 아냐’ 등의 답변이 돌아왔다”고 주장했다.

 

 


최근 이승기가 음원 수익 정산 관련해 내용증명을 보내자 소속사 권진영 대표는 “내 이름과 인생을 걸고 기필코 죽여버리겠다”며 분노를 표했고, 소속사 임원들 역시 매니저에게 “이승기 맛 갔다. 노선 똑바로 타라”며 이승기를 비난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씨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고, 그에 따라 관련자료를 검토하고 답변을 준비 중이다. 쌍방 간에 오해 없이 원만하게 문제를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했다.

 


이승기의 노예계약이라는 보도가 이어지자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언론을 통하여 저희 회사 및 저 개인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어 사실 여부를 떠나 많은 분들께 면목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권진영 대표는 “현재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정리 단계인 점과 앞으로 법적으로 다뤄질 여지도 있어 입장 표명을 자제하는 부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면서 “추후 후크엔터테인먼트나 저 개인이 법적으로 책임져야 할 부분이 명확히 확인되면, 물러서거나 회피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고 입장을 전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