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 사격 국가대표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반응형

김민경 사격 국가대표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반응형

김민경 사격 국가대표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개그우먼 김민경이 국제사격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그우먼 김민경이 사격 국가대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김민경은 1981년 9월 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에 몸무게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계명문화대학교 광고디자인학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2명가 있다.

 


2008년 KBS 23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이다.

김민경 인스타는 gagkimminkyoung이다.

 


지난 18일 태국 파타야로 떠난 김민경은 2022 국제실용사격연맹(IPSC) 핸드건 월드슛 대회에 출전 중이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00여 개국에서 1600여 명이 참가한다.

 


'태극마크'를 단 김민경도 당당히 도전장을 냈다.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처음 사격을 접한 김민경은 '본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와중에도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통과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김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드디어 국제대회를 나가게 됐다. 여러분들이 '잘한다, 잘한다' 칭찬해주셔서 자신감을 얻었다"며 "도전이라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래도 해보는 게 후회가 없을 것 같아서 시작했다. 이제 시작이다"라고 대회 출전 각오를 남기기도 했다.

 


김민경이 나서는 IPSC 핸드건 월드슛은 올림픽 정식 종목은 아니다. 앞서 미국은 IPSC 스타일의 사격경기를 올림픽 종목에 도입하려 했으나 국제사격연맹의 반대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

경기 방식도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올림픽 사격'과 다르다.

 


올림픽 사격은 사대에서 일정한 거리를 두고, 주어진 시간 안에 표적을 얼마나 정확하게 맞히느냐를 두고 겨룬다.

 


정적인 올림픽 사격과 달리 핸드건 월드슛은 야외에서 코스에 맞춰 이동하며 표적을 명중시켜야 한다. 덕분에 보다 역동적인 매력을 자랑한다.

김민경이 국제사격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맛녀의 영웅이 되어 돌아온 민경장군. 눈물의 국대 출정식 그 현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해당 영상에는 최근 사격 국가대표로 태극마크를 단 김민경을 위해 ‘맛있는 녀석들’ 멤버들이 국대 출정식 열어주는 모습이 담겼다. 김민경을 멤버들이 준비한 케이크를 보자마자 눈물을 쏟았다.

 


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에는 ‘운동뚱 태국 0일차 장비점검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김민경이 장비 점검을 받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영상 속 김민경은 검사관에게 총 대신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는 등 남다른 예능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 ‘KOREA’가 새겨진 정식 대회 의복을 입은 김민경은 스폰서와 운동뚱 로고 등이 붙어 있는 모습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김민경은 지난 6월 IPSC KOREA(대한실용사격연맹)에서 진행된 IPSC LV.4 자격시험에 이어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멤버로 확정되며 태극 마크를 달았다.

 


19일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2022 IPSC Handgun World Shoot)’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