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도환 나이 근황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맞선 결혼 아내 부인 각방 파혼 이혼 재혼 집안 가족 어머니 한웅자 별명 동팔이

배도환 나이 근황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맞선 결혼 아내 부인 각방 파혼 이혼 재혼 집안 가족 어머니 한웅자 별명 동팔이

배도환 나이 근황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맞선 결혼 아내 부인 각방 파혼 이혼 재혼 집안 가족 어머니 한웅자 별명 동팔이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는 배도환이 어머니와 함께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는 배도환의 어머니가 돌싱 엄마 서약서를 읽어 웃음을 자아냈다.

 


배도환은 1964년 4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5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82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오산고등학교, 인천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한웅자가 있다. 

배도환 종교는 개신교이고 별명은 동팔이이다.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데뷔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1996년 주말연속극 '첫사랑'에서 오동팔 역으로 인기를 얻었다. 데뷔 후 역할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캐릭터의 배역을 소화하여 1994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다 배역상을 받기도 했다.

 


배도환의 엄마는 밖에 나가 시간을 보내라는 말을 꺼냈다. 또한 어머니는 '돌싱 엄마 서약서'를 읽기 시작했다.

 


'돌싱 엄마 서약서'의 내용에는 '재혼을 재촉하지 않겠습니다', '(아들을) 부끄러워하지 않겠습니다' 등이 담겨 있었다. 그러나 배도환의 어머니는 "이거 다 틀린 거다"라고 말하며 '돌싱글즈' 멤버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배도환과 판박이인 팔순의 모친은 장가 못 간 아들들의 방문을 썩 반가워하지 않으며 '결혼 예찬론'을 펼쳤다.

 


반면 윤기원은 결혼에 대해 "전쟁터는 안 갔다오는 게 나아요"라고 반박하거나 "결혼했다가 망한 집도 꽤 많아요"라고 배도환의 편에 서 웃음을 자아냈다.

배도환은 과거 39살 늦은 나이에 아내와 결혼식을 올리며 주목 받았다. 

 

 


그러나 배도환은 결혼식 3일 만에 와이프와 각방을 쓰기 시작했고, 결국 3개월 만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전부인과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아 법적인 이혼은 성립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배도환은 "나는 이혼이 아니다. 파혼이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과거 결혼 당시 보도에 따르면 전부인과는 결혼정보회사의 주선으로 만났고, 상대의 직업은 언론 홍보 프리랜서였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졌다. 다만, 두 사람이 혼인신고를 하지 않아 이별은 했으나 법적으로 이혼의 흔적은 남지 않았다.

 


현재는 솔로로 지내고 있다는 배도환은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그게 비참한 거였다. 나를 연인으로 생각하진 않더라”고 말했다.

 


이어 ‘배도환 맞선 43번 만에 결혼’이라는 제목의 언론 기사를 공개하며 “내가 파혼했을 때 기사 제목이 뭔지 아냐. ‘우째 이런 일이…배도환 파경’이다. 상처가 컸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배도환은 "마지막 연애는 5, 6년 정도 된 것 같다. 얼마 전에 선을 봤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끼고 거리두기를 하니까 대화를 할 수가 없더라. 서너 번 만나다가 헤어졌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