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영 나이 프로필 근황 450억 상속 아버지 삼성 윤종용 부회장 집안 아내 부인 임유진 뇌수술 정장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윤태영 나이 프로필 근황 450억 상속 아버지 삼성 윤종용 부회장 집안 아내 부인 임유진 뇌수술 정장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윤태영 나이 프로필 근황 450억 상속 아버지 삼성 윤종용 부회장 집안 아내 부인 임유진 뇌수술 정장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강심장vs'에서는 배우 윤태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50억원 상속설에 대해 해명한 배우 윤태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윤태영 프로필
2. 윤태영 450억 상속
3. 윤태영 아버지 윤종용 삼성 부회장
4. 윤태영 아내 임유진 뇌수술

 


1. 윤태영 프로필

윤태영은 1974년 10월 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9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영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5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상문고등학교 중퇴, 코네티컷 하이스쿨, 일리노이 웨슬리언 대학교 경영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윤종용, 어머니, 아내 부인 임유진, 딸 윤지영, 아들 2명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1997년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 C&C이다.

 

 


2. 윤태영 450억 상속

전현무는 “윤태영 씨 아버지가 S전자 부회장이다. 그래서 데뷔 초에는 연기가 취미라는 말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에 윤태영은 “저는 연기를 죽기살기로 엄청 열심히 했다. 부모님은 반대를 엄청 하셨다. 경영학 공부를 하기를 원하셨는데, 저는 경영에 관심이 없었다”고 답했다.

 


윤태영은 “나는 연기를 해야겠다 싶어서 그대로 집에서 뛰쳐나왔다. 후배 집에 얹혀살면서 매일 라면만 먹었다. 돈 생기면 집 앞에 있는 2000원 짜리 백반을 먹었다. 생계를 위해 (배우 이재룡의) 로드매니저도 했다”고 털어놨다.

 


윤태영은 “상속 재산만 450억 원이라는 소문이 있다”는 말에 대해 “사실 나도 모른다”며 “그 숫자는 어디서 난 건가? 나도 모른다. 아마도 2000년대 초반 우리 아버지와 아버지가 받았던 연봉의 주식 추정치일 것이다. 퇴직하실 때까지 단 한 주도 안 파셨다고 한다”고 밝혔다.

 


3. 윤태영 아버지 윤종용 삼성 부회장

 


윤태영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의 아들이다. 윤 전 부회장은 삼성전관 사장, 삼성전기 사장 등도 지냈으며 2011~2015년에는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전현무는 윤태영에게 "실제로 클래스가 남다르다. '강심장VS'에 진짜 로열패밀리가 출연하는 건 처음"이라며 "(윤태영의) 집에 정장만 200벌 이상이 있다더라"고 이야기했다.

 


투자회사 대표이기도 한 윤태영은 "평소에는 회사를 다니니까 정장 밖에 입을 게 없다"며 "드라마에서도 이렇게 입는다. 200벌 더 될 것 같다. 3, 400벌 있다"고 색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슈트 재벌'임을 밝혔다.

 


4. 윤태영 아내 임유진 뇌수술

 


"아내 덕분에 사람이 됐다"는 윤태영은 "결혼 당시에 아내에 대한 오해가 있었는데, 실상을 보면 제가 인간이 됐다. 질풍노도의 저라는 사람이 아내 덕분에 성격도 바뀌고 유해졌다"고 이야기했다.

 


윤태영은 "아내가 좋다. 아내가 없으면 너무 불안하다. 어디 안 갔으면 좋겠다"며 애틋한 마음을 보였다.

 


이어 윤태영은 "최근에 아내가 뇌 쪽이 안좋아서 수술을 받았다"며 "병상에 누워있는 아내를 3일 내내 지켜보는데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느낌이었다. 나는 내 아내 덕에 이런 사람이 됐는데"라고 울컥했다. 이내 "이제 3주 정도 됐다. 지금 회복 중"이라며 현재 상태를 밝히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