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대학교 미국 유학 영어 소속사 데뷔 여자친구 이상형 결혼 배두나 인스타 비매너

손석구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대학교 미국 유학 영어 소속사 데뷔 여자친구 이상형 결혼 배두나 인스타 비매너

손석구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대학교 미국 유학 영어 소속사 데뷔 여자친구 이상형 결혼 배두나 인스타 비매너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손석구가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손석구는 데뷔 5년 만에 첫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라고 밝혔다.

 


손석구는 본명 손석구, 1983년 2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시카고 예술대학교 FVNMA를 졸업했다.

 


2016년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이다.

tvN 드라마 ‘마더’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 이설악을 소화하면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어 ‘뺑반’, ‘슈츠’, ‘최고의 이혼’, ‘60일, 지정생존자’,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배우 활동뿐만 아니라 한 회사의 대표이사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대전의 한 공작기계 전문 제조업체로 현재 세계 10개국에 공작기계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 16년에 55억 원 매출 달성 및 1억 2,000만 원의 영업 이익을 냈다.

 


더불어 지난해 배우 배두나와 열애설이 불거졌다. 당시 소속사 측은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8’ 시즌 2에서 호흡을 맞춘 사이일 뿐이며 선후배 사이다”라고 해명했다. 

손석구 인스타는 sonsukku이다.

 


서장훈은 "손석구의 포털사이트 프로필 사진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됐다. 비포는 멀쩡한 사진인데 애프터가…왜 그런 거냐"고 물었다.

 


이어 자료화면으로는 손석구의 포털사이트 프로필 두 개가 공개됐다. 카리스마가 드러나는 전문 프로필 사진과 대비되는 '정직한' 애프터 사진이 네티즌 사이 뜨거운 반응을 유발했다.

 


손석구는 "제가 직접 바꿨다. 저는 비포 사진이 싫다"라며 "일단 제가 아닌 것 같고, 뭔가 사진을 못 보겠다. 바꾼 사진이 제 여권 사진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권 사진을 찍을 당시 잘 나왔다고 생각해서 썼다"라면서도 "지금은 회사에서 너무 바꾸자고 해서 바꿨다. 대표님이 심각하게 '석구야 이제는 바꿀 때가 됐다'고 하시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손석구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말을 재밌게 하는 여성'을 꼽으며 이에 서장훈은 "모든 걸 갖췄는데 재미는 없는 사람과 이상형과 멀지만 엄청 재미있는 사람 중에 누구를 택할 거냐"고 물었다. 이에 손석구는 "엄청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손석구는 "25가지 이상형 요건 중에 그것도 되게 중요하다. 그런 분들에게 동경이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 가운데 MC 신동엽은 "석구 씨가 쩝쩝거리며 먹는 소리를 못 참는다더라"라고 물었다.

 


손석구는 "그게 좀 힘들더라. 친구 중에 정말 크게 소리를 내는 친구가 있다. 제가 일부러 해보려고 해도 못하겠더라"며 "한 번은 그 친구랑 비행기를 같이 탔는데 비행기 소음을 뚫고 들어올 정도였다. '쩝쩝거릴 수도 있지'에서 짜증이 나니께 제어가 안됐다. 그 뒤로 밥 먹을 때 누군가 쩝쩝거리면 신경 쓰인다. 반면에 조용히 먹으면 괜찮은 친구구나 싶다"라고 답했다.

 


MC 서장훈은 "손석구 씨가 미국 유학파라고 한다. 근데 유학간 이유가 수줍음이 많아서라고 하던데?"라고 묻자, 손석구는 "저도 지금 그 당시 저를 보면 신기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지금은 사회생활도 하고 그러니 수줍음이 많지는 않다. (유학시절에는) 제가 돌이켜봐도 병적으로 많았던 것 같다. 학교 끝나면 무조건 집이였고, 주말에도 집에만 있었다. 부모님께서도 걱정이 많으셨다. 그러다가 변하긴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유학을 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