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헌 나이 올림픽 금메달 신기록 전국체전 동계체전 성적 순위 결승 고향 키 학교 학렦 소속
반응형

황대헌 나이 올림픽 금메달 신기록 전국체전 동계체전 성적 순위 결승 고향 키 학교 학렦 소속

반응형

황대헌 나이 올림픽 금메달 신기록 전국체전 동계체전 성적 순위 결승 고향 키 학교 학렦 소속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대헌이 국내 대회에서 뜻밖의 결과를 받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자 일반부 1000m에 출전한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황대헌(강원도청)이 준결승전 조 3위를 기록한 후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황대헌은 1999년 07월 05일 생으로 올해 나이 24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이고 학력은 안일초등학교, 부림중학교, 부흥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했다.

 


소속팀은 강원도청, 소속사는 라이언앳이다.

종목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이고 주종목은 500m 1000m 1500m가 있다.

 


황대헌 인스타는 삭제되었다.

 

 


한국 쇼트트랙 남자 대표팀 황대헌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세운 기록이 중국의 훌륭한 얼음 관리 덕분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 공산당기관지 '환구시보'는 "쇼트트랙에서는 전설적인 한국 스타 황대헌 등에 의해 8차례 올림픽 신기록이 수립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황대헌의 신기록은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경기장이 선수에게 날개를 달아줬다"며 자축했다.

 


매체는 "올림픽 모토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를 위해 중국은 최첨단 기술을 경기장에 아낌없이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경기장을 관리한 베이징시 과학기술위원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빙상경기연맹(ISU)으로부터 얼음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좋은 경기장에서 선수들은 훌륭한 경기력을 발휘하여 경이로운 대회를 만들어줬다. 중국 기술력의 힘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황대헌은 베이징올림픽 남자쇼트트랙 1000m 예선을 대회 신기록으로 통과했다. 그러나 준결선 1조에서 석연치 않은 실격패를 당하여 메달 도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이후 황대헌은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 5000m 계주 은메달을 따냈다.

동계체전 1000m에만 출전하는 황대헌은 준결승 2조에서 3위(1분 29초 991)에 그쳐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한편, 황대헌은 지난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1,500m 결선에서 금메달을 딴 후 “무엇을 하고 싶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렇게 답을 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겸 한국 선수단장은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다.

 


‘너무 속 보이는 말 아니냐’는 기자들의 지적에 황대헌은 “BBQ 치킨을 엄청 좋아한다. 여기 오기 전에도 먹고 왔다”고 '항변'했다. 이에 윤 회장은 곧바로 “황대헌에게 평생 치킨을 제공하겠다”며 ‘치킨연금’ 지급을 약속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