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수 나이 근황 빅토르 안 국적 고향 귀화 이유 키 몸무게 학교 학력 소속 가족 결혼 아내 우나리 직업 인스타
반응형

안현수 나이 근황 빅토르 안 국적 고향 귀화 이유 키 몸무게 학교 학력 소속 가족 결혼 아내 우나리 직업 인스타

반응형

안현수 나이 근황 빅토르 안 국적 고향 귀화 이유 키 몸무게 학교 학력 소속 가족 결혼 아내 우나리 직업 인스타

한국 국가대표 출신으로 러시아로 귀화한 뒤 현재 중국 대표팀 기술 코치를 맡은 안현수(러시아명 빅토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빅토르 안이 올림픽 판정 논란을 비롯해 처음으로 심경을 드러낸 가운데 아내 우나리가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닫았다.

 


빅토르 안은 한국명 안현수, 1985년 11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고 러시아로 귀화해 국적은 러시아다.

 


신체 키 173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명지중학교, 신목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우나리, 딸 안제인이 있다. 아내 우니라도 러시아 국적을 취득하였다.

 

 


우나리는 지난 2016년 국내에서 화장품 업체를 설립하고 6년째 운영 중이다.

 


2002년 동계 올림픽 대회 다음 시즌인 2002년 ~ 2003년, 김동성이 부상으로 대회에 빠지면서 안현수는 대한민국과 세계의 각종 대회를 석권하였다.

 


2011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국가대표 자격을 얻지 못해 러시아행을 결심하였고 러시아 국적을 취득하였다. 러시아 국적 취득으로 대한민국 국적법에 의해 안현수의 대한민국 국적은 자동 소멸되었다.

 


무릎 부상으로 2020년 4월 28일에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중국으로 가서 중국국가대표팀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러시아로 귀화해 현재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기술코치로 활동 중인 안현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금 제가 처한 모든 상황들이 과거의 저의 선택이나 잘못들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 어떠한 비난이나 질책도 겸허히 받아들일 수 있다"면서 글을 시작했다.

 


이어 "아무런 잘못도 없는 가족들이 상처받고 고통을 받는다는 게 지금 저에게는 가장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다"며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안현수는 SNS에 "말 한마디 한마디가 늘 조심스러워 공식적인 인터뷰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림픽이라는 무대가 선수들에게 얼마나 간절하고 중요한지 알기 때문에 지금 일어나고 있는 판정 이슈가 현장에서 지켜보고 있는 선배로서 동료로서 지도자로서 저 또한 안타까운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안현수는 심판 판정 이슈에 안타까움을 전한 뒤에도 "내가 관여할 수 없는 영역 밖의 일이나 사실이 아닌 기사로 가족을 향한 무분별한 욕설이나 악플은 삼가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우나리가 운영 중인 화장품 쇼핑몰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공구(공동구매) 게시글에 중국 쇼트트랙팀의 일원이 된 안현수를 비난하는 한국 팬과 반대로 그를 옹호하고 한국 팬을 비난하는 중국 팬이 몰려 서로 악플 경쟁을 펼쳤다.

 


악플과 응원 댓글이 몰려 1만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자 결국 계정 운영자는 이 게시물의 댓글창을 막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