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나이 프로필 근황 병 뇌동맥류 수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정일우 나이 프로필 근황 병 뇌동맥류 수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정일우 나이 프로필 근황 병 뇌동맥류 수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떳다! 캡틴 킴'에 배우 정일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뇌동맥류 진단을 받은 후 10년 동안 생활해온 근황을 공개한 배우 정일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정일우 프로필
2. 정일우 뇌동맥류
3. 정일우 산티아고 순례길

 


1. 정일우 프로필

정일우는 1987년 9월 9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4CM 몸무게 64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대림초등학교, 성남중학교, 영등포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중퇴,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정시선이 있고 종교는 가톨릭이다.

 

 


2006년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튜디오252이다.

 


정일우는 데뷔하자마자 스타덤에 올랐으나 20년 가까이 활동하면서 사건사고 및 열애설도 하나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일우 인스타는 jilwww이고 팔로워는 약 325만명이다.

 


2. 정일우 뇌동맥류

정일우가 뇌동맥류 진단을 받은 후 10년 동안 생활해온 근황을 전했다.

 


정일우는 방송인 서동주와 뉴질랜드 파누아우이의 숙소에서 저녁을 만들며 이야기를 나누던 중 자신의 지병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발병한 지) 벌써 10년 가까이 돼 간다. 내 몸이고, 내 병이라 이제는 그냥 받아들이고 산다”고 털어놨다.

 


정일우는 “뇌동맥류가 있는 걸 알고 처음에는 충격을 받았다. 판정 받았을 때 시한폭탄 같은 병이라 언제 죽을지 모른다고 해서 몇 달 동안 집밖에도 안 나갔다. 지금도 6개월마다 추적 검사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런데 의사 선생님이 그런 거(지병)에 갇혀있으면 그것만 생각하게 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나를 찾기 위한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고, 여행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의사선생님이 비행기는 타지 말라고 했다”고 웃었다.

 


지금도 6개월에 한 번씩 추적 검사를 하고 있다”고 이미 10년 넘게 투병 생활을 해왔다고 전했다.

3. 정일우 산티아고 순례길

 


정일우는 어린 나이에 뇌동맥류 진단을 받아 큰 충격으로 우울증이 심하게 오게 되었다고 하며, 심한 우울증으로 한 달 동안 집 밖에 안 나간 적도 있다고 한다. 그런 뒤에 정일우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3번이나 다녀오면서 생각이 긍정적으로 많이 바뀌었다고 한다.

 


정일우는 “한 달간의 칩거 후 떠난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을 통해 배우로서의 중압감을 많이 내려놓고 현실을 즐기는 여유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정일우는 “요즘엔 인생에서 선택을 하게 될 때 ‘나 자신과 타협하지 말자’는 생각을 많이 한다”는 인생관을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