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 나이 근황 연극 러브레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반응형

임호 나이 근황 연극 러브레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반응형

임호 나이 근황 연극 러브레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라디오스타'에서는 '투머치 그 잡채'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임호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호는 배우 하희라와 함께 서울 종로구 대학로 JTN아트홀 1관에서 열리는 연극 '러브레터'에 출연해 하희라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임호는 1970년 1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5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천호초등학교, 동신중학교, 배재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윤정희, 딸 임선함, 아들 임지범, 아들 임준서가 있다.

1993년 KBS 1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은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부교수로 근무 중이다.

 

 


임호 인스타는 limho_official이다.

 


연극 ‘러브레터’에 출연하는 배우 임호가 상대역 하희라의 남편인 최수종을 언급했다.

 


'러브레터'는 50여년간 편지를 주고받은 멜리사와 앤디의 이야기다. 자유로운 영혼의 멜리사와 모범적이고 반듯한 성격의 앤디가 어린 시절부터 노년까지 편지를 나누며 인생의 굴곡 속에서도 서로를 믿고 의지하고, 때로는 상처를 주며 살아가는 일생을 담는다.

 


퓰리처상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미국 작가 A.R. 거니(Gerney)의 ‘Love Letters’를 원작으로 국내에서도 1995년 초연 이후 여러 차례 공연했다.

 


임호는 연극 ‘러브레터’ 프레스콜에서 “앤디를 통해 너무나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느끼는 일상적인 관계 속에 굉장히 소중한 감정이 담겨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하루 일상에 소중함이 있구나, 소홀히 여기면 안 되겠구나 하는 걸 느꼈으면 좋겠다"고 했다.

 

 


왕 역할을 많이 해온 임호는 로맨스 장르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많은 대중 분들이 왕을 포괄적으로 생각하는데 두 가지가 있다 땅을 정복하는 왕과 여심을 정복하는 왕이 있다. 난 주로 여심을 정복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임호는 "이제 30년 정도 연기했는데 (하희라가) 10년 정도 더 하셨다. 연기적으로 의지되고 도움되고 반성하게 되는 부분이 있고 너무 좋다"며 하희라와의 케미에 만족했다.

 


임호는 "하루는 최수종 선배님이 간식을 사서 연습실을 방문했다. 런을 도는데 앤디가 계속 착한데 잠깐 멜리사에게 못되게 굴 때가 있었다. 연두색 니트 조끼를 입고 누가 들어오는데 너무나 아는 모습이었다. 그때부터 대사가 엉켰다. 그렇게 난처할 수 있나 했다. 그 장면이 그렇게 어려운 건 처음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선배 형의 아내분에게 못 되게 구는 게 연기인데도 찔리더라. 순간 대사를 절었다. 15회 공연 전회를 다 와서 케어해준다고 할 정도로 관심을 갖고 계신다. 처음 시작할 때는 맛있는 저녁도 사주시고 중간에 연습 진행 과정에서 관심을 가져준다"며 최수종의 외조를 전했다.

 


임호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해 학교 다닐 때 공연을 위주로 했다. 입학할 때는 연극 이론으로 입학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꿈이 어릴 때부터 있었다. 어떻게 배우로 먼저 가게 된 거다. 학교다닐 때 춘계 공연 등 작품 경험이 있는데 KBS 15기 공채로 방송을 시작해면서 무대를 떠나있었다"라고 털어놓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