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수 나이 근황 오열이형 을사조약 창법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아들 윤후 소속사 인스타

윤민수 나이 근황 오열이형 을사조약 창법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아들 윤후 소속사 인스타

윤민수 나이 근황 오열이형 을사조약 창법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아들 윤후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는 ‘들리는 TV! 오디오 스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윤민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윤민수가 ‘라디오스타’에서 앞선 출연 당시 얻은 별명 ‘오열이 형’ 탄생 후유증을 고백했다.

윤민수는 1980년 02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성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캐나다로 유학을 단기간 다녀왔다고 한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김민지, 아들 윤후가 있다.

 


윤민수는 1살 연상의 김민지와 지인의 생일파티에서 처음 만나 2006년 6월 4일 결혼식을 올렸다. 같은 해 11월 28일 외아들 윤후를 얻었다.

 


윤민수의 아들 윤후는 2014년 '아빠! 어디가?'에 출연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고 어느덧 17살이 된 윤후는 키가 훌쩍 크고 한층 어른스러워진 모습이 되었다.

 

 


1998년 포맨 1집 앨범 'Four Man'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메이저9이다.

 


윤민수는 어머니가 운영하던 노래방에서 실력을 쌓았고 가수 이재성에게 발탁되어 1998년 포맨의 메인보컬로 데뷔했다.

 


포맨으로 2집까지 낸 뒤 2002년에 프로듀싱할 가수를 찾고 있던 류재현과 만나 래퍼 유성규와 함께 힙합 R&B 그룹 바이브를 결성하여 리드 보컬이 되었다.

 


바이브 윤민수는 ‘그 남자 그 여자’, ‘술이야’, ‘다시 와주라’, ‘가을 타나 봐’ 등 히트곡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R&B 대표주자로 오열하는 듯한 호소력 짙은 창법이 트레이드 마크이다.

윤민수는 3년 전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스스로 “오열이 형”이라고 소개, 그 후 ‘오열이 형’이라 불리고 있다.

 


윤민수는 ‘라스’ 출연 후 창법 앞에 붙는 수식어가 오열에서 더 발전해 ’나라 잃은 창법’, ‘을사조약 창법’ 등 “새 별명이 생겼다”며 후폭풍을 공개했다.

 


이어 보는 이들의 혼을 쏙 빼놓는 ‘오열 창법’으로 노래를 하다가 필름이 끊겨 아찔했던 장면을 떠올렸고 이른바 ‘이승 하직 창법’이 탄생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또한 R&B 기교 장인 윤민수는 클라이맥스에서 기교를 한껏 섞어 선보이는 애드리브 제작기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윤민수의 아내가 아들 윤후의 교육법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과거 윤민수 아내 김민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들이) 미디어에 노출돼서 특별히 신경 쓴 점은, 밖으로는 초등학교 때 셔틀버스를 태워본 적이 없었고, 친한 친구 한둘을 제외하곤 친구 집에 혼자 보내본 적도 없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안으로는 지나가시다 후를 보면 먹던 치킨이라도 내어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윤)후가 받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게 고마워하는 법을 가르쳤고 집으로 오는 선물들은 후가 가장 원하는 것 한 개만 갖게 하고 나머지는 기부하게끔 했다"고 전했다.

 


윤후가 아빠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게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김민지는 "사람들이 후한테 주는 사랑은 후 아빠(윤민수)가 지금까지 노력했기 때문에 후가 받게 된 거라고 알려줬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