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민 나이 국적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스노보드 해설위원 선수 경력 국제심판 자격증 취미
- 스토리/키워드이슈
- 2022. 3. 2. 22:14
반응형
박재민 나이 국적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스노보드 해설위원 선수 경력 국제심판 자격증 취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박재민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BS 해설위원이자 배우 박재민이 스노보드 해설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박재민은 1983년 07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로 국적은 미국이다.
신체 키 186cm, 몸무게 78kg이고 학력은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과 학사(경영학 복수전공),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과 행정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 아내가 있다.
박재민은 비보이 출신 연기자로, 연기자 이외에 교수, 번역가, 방송인, KBS 스노보드/농구 해설위원, 운동선수, 심판 등 경력의 폭이 굉장히 넓으며, 고학력과 다양한 경력, 왕성한 활동으로 엄친아, 만능 캐릭터, 십잡스, 헤르미온느 등으로 불린다.
초등학교 때 성악을 했고 14살 때 비보잉을 처음 접하고 고3까지 비보이로 활동했다.
농구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를 다니며 농구대잔치에서 준우승을 했을 정도로 성적이 좋았으며, 전국체전에서 스노보드 서울시 대표선수로도 활동했다.
2010년 이래로 전국체전 스노보드 서울 대표로 꾸준히 출전한 선수이며, 이후 스노보드 국제심판 자격증도 땄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KBS의 스노보드 전 종목 해설위원을 맡아 능수능란하고 전문적인 스노보드 해설로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KBS 스노보드 해설을 또 맡게 되었는데 등장하는 선수의 능력과 장단점을 비롯해 개인적인 친분이나 한국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꺼내면서 전문성과 재미까지 꽉 찬 해설을 보여주었다.
'유 퀴즈 온더 블럭'에서 박재민은 "원래 본업은 배우인데 2018년 평창부터 2022년 베이징까지 스노보드 해설위원을 맡게 됐다"며 "원래 해설위원을 하려던 건 아니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제가 스노보드 선수를 오래했다. 20년을 하면서 국제심판 자격증을 가지고 심판 활동을 했다. 그때 저를 눈여겨 본 스포츠국 선배님이 한번 해설을 해보면 어떻겠냐고 해주셔서 우연한 기회에 인사를 하게 됐다. 그게 올해 베이징 동계 올림픽까지 이어지게 됐다"고 해설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박재민은 해설 방법에 대해 "기술의 정확한 명칭을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스노보드에 관심 없는 시청자들이 나도 세어볼만한데 하면서 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컸다"고 했다.
그러면서 "선수들의 정보를 처음에 조사를 하다 보니까 어느 수준의 선수라고 하는게 크게 공감이 안되고 와닿지 않더라"며 "올림픽의 주인공은 선수들인데 이 선수들이 써내려가는 드라마의 주인공 이야기를 더 잘 소개할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스토리 > 키워드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