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현 나이 프로필 근항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코인 주식 투자 실패 결혼 아내 부인 정지연 체육관 인스타

정지현 나이 프로필 근항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코인 주식 투자 실패 결혼 아내 부인 정지연 체육관 인스타

정지현 나이 프로필 근항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코인 주식 투자 실패 결혼 아내 부인 정지연 체육관 인스타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정지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내 정지연과의 일상을 공개한 전 레슬링 국가대표 선수 정지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정지현 프로필
2. 정지현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
3. 정지현 코인 주식 투자 실패
4. 정지현 체육관

 


1. 정지현 프로필

정지현은 1983년 3월 2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71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석수초등학교, 불곡중학교, 서현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 학사,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정지연, 딸 정셔현, 아들 정우현이 있고 종교는 없다.

 


전 그레코로만형 레슬링 선수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운동 유튜버로 활동 중이고 강남에서 써킷 트레이닝 및 레슬링 전문 체육관 짐오브레슬러를 운영하고 있다.

 

 


정지현 인스타는 jung_jihyun83이다.

 


2. 정지현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

정지현은 2004 아테네 올림픽 그레코로만형 -60kg급에서 로베르토 몬손을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후 2007년 바쿠, 2010년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동메달을 각각 목에 걸었고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mbc 레슬링 해설위원을 맡았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kbs 레슬링 해설위원으로 활약했다.

 


3. 정지현 코인 주식 투자 실패

정지현이 투자로 전 재산의 80%를 날렸다고 고백했다.

 

 


정지현은 “국가대표 코치에서 나오면서 투자를 잘 못했다”며 “집안이 휘청이는 상황, 이대론 안 되겠다 생각해, 코치 월급만으론 아이들 교육과 내집 마련이 쉽지 않을 것 같더라”며 코인투자에 실패했다고 했다.

 


정지현은 전 재산의 7~80%를 코인에 넣었는데 “정신 차리니 걷잡을 수 없어, 눈 덩이처럼 커졌다”고 했다. 이에 아내는 “사실 투자를 반대해, 코인과 주식 등 내가 좋아하지 않눈 것”이라며 “남편은 내가 반대하니 상의없이 투자했고 막대한 손해를 보게됐다”고 했다.

 


이에 정지현은 “내가 깡이 있어, 뭐든지 공격적으로 하게 된 것”이라며 전재산 날리게 된 것을 후회하며,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체육관을 살려야한다고 했다. 정지현은 “이제 아내 말 잘 들을 것”이라 하자 아내는 “이젠 더이상 남편이 잃을게 없다”며 일침했다.

 


4. 정지현 체육관

 


정지현은 현재 운영 중인 체육관도 공개했다.

 


개업 7개월 차라는 정지현은 “두 달 째 60명을 못 넘는다”며 제자리 걸음이라고 했다. 정지현은 코인 투자 실패로 체육관 운영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