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오리 나이 프로필 근황 데뷔 은퇴 비운의 여가수 금수저 루머 본명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오리 나이 프로필 근황 데뷔 은퇴 비운의 여가수 금수저 루머 본명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오리 나이 프로필 근황 데뷔 은퇴 비운의 여가수 금수저 루머 본명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서는 자취를 감췄던 가수 오리의 근황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데뷔 이후 갑자기 활동을 중단해 자취를 감췄던 가수 오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오리 프로필
2. 가수 오리 잠적 은퇴 이유
3. 가수 오리 근황

 


1. 가수 오리 프로필

가수 오리는 본명 백지아, 일본명 타나카 사오리, 1993년 8월 3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1세로 고향은 일본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귀화했다.

 


자신의 본명 사오리에서 오리만 뽑아내 오리라는 예명을 가게 되었고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한국 이름과 일본 이름을 모두 가지고 있었다.

 


신체 키 164cm 몸무게 64kg이고 학교 학력은 진선여자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1기 졸업, 인천재능대학교 호텔관광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 미니 앨범 '눈이 내려와'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가수 오리 인스타는 tan_geli_per이다.

 

 


2. 가수 오리 잠적 은퇴 이유

데뷔와 동시에 은퇴했던 가수 오리가 15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근황올림픽' MC는 "그간 가장 많은 인터뷰 요청받은 장본인"이라고 오리를 소개했다.


가수 오리는 가수 아이유와 데뷔 무대에 함께 올라 더욱 관심을 모았다. 

 


데뷔 무대에서 불안정한 음정과 음 이탈 사고를 낸 오리는 노래 직전 MC 유세윤이 소개말로 "이분 분명히 뜹니다"라고 말한 것이 회자되면서 방송 중단 뒤에도 근황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았다.

 


이에 대해 오리는 "유세윤님도 그것 때문에 굉장히 힘드셨을 것 같다. DM 한번 보냈다. '저 가수 오리인데요 그때 진짜 죄송했습니다'라고 보냈던 거 같다"라고 털어놨다.

 


오리는 "변명으로 들릴 수는 있지만 제가 삑사리(음이탈)를 여러 번 냈지만, 마지막에 가장 큰 삑사리가 났다. 이미 당황한 상태에서 갑자기 꽃가루를 뿌리더라. 꽃가루가 내가 숨을 쉴 때마다 입으로 들어왔다"라며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몸에 힘이 하나도 없기도 했다. 그 당시에 28kg을 감량한 상태였다"라고 밝혔다.

 

 


금수저 설, PD가 아버지였다는 루머가 돌았던 것에 대해 오리는 "아버지가 5세 때 돌아가셨다"며 "금수저도 아니지만, 아빠가 (이 세상에) 없는데, 안 그래도 (아버지의) 부재 때문에 사춘기로 힘든데. 아주 속상했었다"라고 털어놨다.

 


오리는 "무대가 끝나고 회사 사무실로 돌아가 엄마와 사장님이 굉장히 긴 시간 대화를 나누셨다. 그러고 나서 '모든 스케줄을 접자'라는 얘기를 들었다"라며 활동을 중단한 이유를 전했다. 이후 오리는 공황장애, 우울증 증상을 겪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3. 가수 오리 근황

가수 생활을 마치고 오리는 직종을 가리지 않고 회사를 계속 다녔다고 근황을 밝혔다. 오리는 "IT, 자동차 관련 회사, 스타트업, 동물병원에서 근무한 적도 있고 굉장히 여러 가지 일을 했다"라고 전했다.

 


가수 오리는 "친구들이랑 '내가 그때로 돌아간다면 그 친구를 안아줄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부족한 실력이었지만 지우고 싶은 기억은 아니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