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옥경이 대소변 목욕 치매 아들 이루 근황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태진아 옥경이 대소변 목욕 치매 아들 이루 근황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태진아 옥경이 대소변 목욕 치매 아들 이루 근황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태진아가 치매를 앓고 있는 아내 이옥형의 치매 투병 근황을 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치매를 앓고 있는 아내를 돌보고 있는 가수 태진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태진아 프로필
2. 태진아 옥경이 대소변 치매
3. 태진아 근황

 


1. 태진아 프로필

태진아는 본명 조방헌, 1953년 2월 1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0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보은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4CM 몸무게 68KG이고 학교 학력은 관기국민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검겅고시 합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이옥형, 아들 조유명, 아들 이루(조성현)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73년 내 마음 급행 열차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진아엔터테인먼트이다.

 


태진아 인스타는 taejina434141이다.

 

 


2. 태진아 옥경이 대소변 치매

가수 태진아가 치매를 앓고 있는 아내 이옥형씨의 치매 투병 근황을 전하며 아들 이루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태진아는 "제가 직접 아내의 목욕을 시키고, 제가 없을 땐 이루가 한다. 저를 50% 찾았다면 나머지 50%는 이루를 찾는다"며 "제가 목욕을 시켜주다 오른쪽 발목을 삐어서 이루가 다 해준다. 대소변도 다 받아낸다"고 떠올렸다.

 


이어 "치매 환자한테는 절대 소리치면 안 되고 똑같은 걸 물어도 답해줘야 한다"며 "갓 태어난 아기 다루듯이 하는 게 환자한테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태진아 아내 이옥형이 치매로 투병 중인 사실은 아들 이루의 법정 공판을 통해 알려졌다.

 


이루는 동승자로 운전자 바꿔치기를 하는 등 4개 혐의로 지난 4월 기소됐는데, 이루 측 변호인은 재판부에 선처를 부탁하며 "모친이 치매를 앓고 있어 피고의 보살핌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3. 태진아 근황

태진아는 지난달 29일 '당신과 함께 갈 거예요'라는 제목으로 아내를 위한 신곡을 발표했다. 이 노래는 34년 전 옥경이 이후 다시 아내를 주제로 한 노래라고 한다.

 


태진아는 "1년 전부터 (아내를) 병간호하면서 생각날 때마다 몇 쪽씩 글을 써놨다. 그걸 가지고 더 이상 나를 잊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하다 '이게 당신 노래다' 하면서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들 이루한테 부탁해 곡을 쓰고 음반을 냈다. CD 표지에도 (아내와) 같이 찍은 사진을 넣었다"며 "행사장에서 1절 부르고, 2절 들어갈 때쯤엔 관객들이 거의 다 우신다"고 전했다.

 


태진아는 "곡 녹음할 때 앞에서 아내가 보고 있었는데 눈물이 나서 이틀 동안 녹음을 못 했다"며 "다음에 녹음할 때는 아내에게 오지 말라고 하고 혼자 녹음했다"고 신곡 준비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아내도 이 노래를 참 좋아한다"며 "TV에 나왔던 걸 유튜브로 보고 노래도 다 배워 따라부른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