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부인 내조 병수발 직업 은퇴 김창옥쇼 인스타
반응형

이대호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부인 내조 병수발 직업 은퇴 김창옥쇼 인스타

반응형

이대호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부인 내조 병수발 직업 은퇴 김창옥쇼 인스타

'김창옥쇼 리부트'에서는 전 야구선수 이대호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존감을 높여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한 야구선수 출신 이대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이대호 프로필
2. 이대호 결혼 아내 부인 직업
3. 이대호 아내 내조 병수발 은퇴

 


1. 이대호 프로필

이대호는 1982년 6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4CM 몸무게 135KG이고 학교 학력은 부산수영국민학교, 대동중학교, 경남고등학교, 영남사이버대학교 생활체육학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신혜정, 슬하에 아들 딸 각각 1명씩 두고 있다. 

 


이대호는 2001년 프로야구에 데뷔해 2004년부터 풀타임으로 출전하기 시작하였고 롯데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라고 할 수 있다.

 


이대호는 은퇴 전부터 롯데 자이언츠에서 영구결번 발표부터 난 선수다.

 

 

KBO리그에서 이대호는 타격 7관왕, 2번의 트리플 크라운, 9경기 연속 홈런 세계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대호는 대한민국 타자로는 최초로 한국, 일본, 미국 3개 나라의 1군 리그에서 뛰었고 두 자리수 홈런을 기록한 유일한 한국인 타자이며, 조선의 4번타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이대호 인스타는 leedaeho.10이다.

2. 이대호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이대호는 9년 열애 끝에 현재 부인인 신혜정과 2009년 결혼하게 되었다.

 


이대호는 20살 때 아내 신혜정을 만나게 되었고 당시에 신혜정의 직업은 유치원 교사였다고 한다.

 


이대호는 사직구장에서 2만 5천여명의 관중 앞에서 공개 프로포즈를 한 것으로 유명한데, 이대호 부인 신혜정은 당시 공개 프로포즈를 한 것을 많이 혼냈다고 한다.

3. 이대호 아내 내조 병수발 은퇴

전 야구선수 이대호가 아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별한 강연을 위해 무대에 오른 이대호는 자존감을 높여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자신을 위해 한없이 희생했던 할머니의 사랑, 화려하지 않았던 선수 시절부터 함께 한 아내의 사랑을 밝히며, 이들 덕분에 자존감을 세울 수 있었다고 말해 울림과 감동을 안겼다.

 


이대호는 "저는 평범한 가정을 꾸리는 게 꿈이었다. 야구보다 행복한 가정이 꿈이었다. 지금의 아내를 만나고 인생이 바뀌었다. 사랑받는 게 뭔지, 날 믿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게 뭔지 알게 됐다. 아내를 만나고 야구 인생에 꽃이 피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대호는 첫 만남에 대해 "스무 살 겨울에 한 행사에서 만나게 됐다. 아내 뒤에서 후광이 비치더라. 보자마자 바로 가서 사귀자고 고백했다. 근데 아내가 1초 만에 거절하더라"라며 "1년 동안 친구로 지냈고, 못생기고, 나보다 별로인 사람만 소개해주면서 다가갔다. 1년 뒤에는 사귀어 주더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귄 지 2년 만에 무릎 수술을 받았다. 서울에서 수술받는데 와줄 수 있냐고 했더니 저를 위해 달려와 줬다. 수술이 9시간 정도 걸렸고, 깨어나 보니 여자친구가 옆에 있더라. 소변 통까지 비워주면서 저를 돌봐주는 게 너무 감사하더라. 그때 '이 여자만큼은 내가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마음먹었다. 8년 연애 끝에 2009년 결혼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대호는 "아내의 따뜻함에 힘이 된다. 은퇴했을 때도 '당신이 있어 행복하다. 그동안 고생 많았다'고 해주는데 눈물이 나더라. 내 뒤에 아내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고, 아내가 없었으면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없었을 거라고 얘기한다"고 애정을 표현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