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 피겨 은메달 2위 세계 랭킹 나이 과거 아역 고향 키 학교 학력 가족 부모 혼혈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코치 오서
반응형

차준환 피겨 은메달 2위 세계 랭킹 나이 과거 아역 고향 키 학교 학력 가족 부모 혼혈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코치 오서

반응형

차준환 피겨 은메달 2위 세계 랭킹 나이 과거 아역 고향 키 학교 학력 가족 부모 혼혈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코치 오서

차준환이 올림픽 다음으로 큰 대회인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싱글 은메달을 목에 걸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차준환은 한국 남자 최초로 피겨 세계선수권 은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뤄, '남자 김연아'로 불리며 최초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다.

 


차준환은 2001년 10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2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9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잠신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재학 중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다. 차준환 코치는 김연아의 전 스승으로 유명한 브라이언 오서 코치다.

 

 


2005년부터 2009년 초반까지 잡지, 광고 드라마 등에 출연하며 아역 배우로 활동했다. 

 

 

다양한 배역들을 소화해야 하는 배우의 특성 상 꿈을 키우기 위해 방학 특강을 통해 피겨 스케이팅을 시작하게 되었고 11살 때 트리플 점프 5종을 마스터해 선수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5위로 마친 차준환은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남자 싱글 은메달을 목에 걸고 시상대에 올랐다. 올림픽 다음으로 권위 있는 이 대회에서 최초로 메달을 따낸 한국 남자 선수가 됐다.

 


차준환은 이번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99.64점)과 프리스케이팅(196.39점), 총점(296.03점) 모두 개인 최고점을 작성했다. 

 

 

“경기에 만족했기 때문에 점수를 확인하기 전부터 이미 행복했다”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드디어 오늘 보여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골든 스케이트와의 인터뷰에서는 "메달은 전혀 기대하지 못했다. 점수 이전에 클린 연기를 펼칠 수 있어 기쁘다"며 "나를 온전히 믿었기에 긴장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 남자 피겨 선수로는 처음으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 메달을 목에 건 차준환이 세계랭킹 3위에 올랐다.

 


ISU는 세계선수권 남자 싱글이 막 내린 25일 2022/23 시즌 피겨 각 종목 세계랭킹 순위를 갱신했다. 피겨 세계랭킹은 올 시즌 성적과 2021/22 시즌 성적을 모두 100% 반영하며, 2020/21 시즌 성적은 70%만 집어넣는 등 최근 3시즌 국제대회 성적을 통해 산출된다.

 


차준환이 2위를 차지하면서 한국은 내년 세계선수권 남자 싱글 출전권 3장을 확보했다.

 


202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10위에 올라 한국에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 남자 싱글 출전권 2장을 안겼던 차준환은 다음 올림픽 때는 3장으로 늘리고 싶다는 각오도 드러냈다.

 


차준환은 "2021년 세계선수권을 마친 뒤 동료, 가족들과 다음 올림픽 출전권 3장을 얻고 싶다고 했다"면서 "이번 세계선수권 은메달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