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영 나이 근황 정신병원 강제입원 마약후유증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아내 부인 오서운 직업
반응형

현진영 나이 근황 정신병원 강제입원 마약후유증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아내 부인 오서운 직업

반응형

현진영 나이 근황 정신병원 강제입원 마약후유증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아내 부인 오서운 직업 

'마성의 운세'에서는 가수 현진영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현진영은 자신의 음악 인생을 회상했다.

현진영은 본명 허현석, 1971년 2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리라초등학교, 원촌중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허병찬, 어머니 임춘자, 아내 부인 오서운이 있다. 6살 나이 차이가 나는 아내 오서운은 배우 출신으로 현재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1990년 현진영과 와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FUN한 엔터테인먼트이다.

 

 


1992년에 '흐린 기억 속의 그대'로 히트를 친 대한민국의 1세대 힙합 아티스트로 데뷔 전에는 이태원동 나이트클럽 문나이트(클럽) 등지에서 활동하던 한국 비보이 1세대이기도 했다. 

 


본격적인 한국의 힙합을 기반으로한 뉴 잭스윙 1세대이면서 서구적인 선구자격인 가수였다.

데뷔 이후 '흐린 기억 속의 그대' '슬픈 마네킹' '두근두근 쿵쿵' 등 다양한 노래들을 발표하며 사랑 받았다.

 


현진영 인스타는 hyun_jinyoung이다.

현진영은 "어릴 적 미군 부대에서 자라 흑인음악을 자연스럽게 접해 비보이로 먼저 활동하게 됐다. 어느 날 이수만 선생님이 미국에서 '야한 여자'라는 곡을 만들어 오셔서 토끼 춤을 흑인들처럼 출 수 있는 친구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다”고 말했다.

 


이어 “2년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통해 90년에 데뷔하게 됐다. 지금 K-POP 트레이닝 시스템의 원조격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현진영은 연기자 출신 아내 오서운(1977년 출생 나이 46세)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그는 "연애부터 결혼까지 올해로 22년차"라는 그는 "진짜 내 편이라는 깊은 믿음이 있지만, 이젠 얼굴이 근처만 가도 꺼지라고 하는 현실 부부가 됐다"고 웃었다.

 


이어 "나보다 돈을 더 잘 버는 능력 있는 여자"라며 "근데 용돈을 안 올려준다. 10만원만 인상해주세요 여보"라고 카메를 향해 멘트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첫 무당 게스트인 나비선녀는 "현진영은 지금 배우자랑 결혼하지 않았다면 이 세상에 없을 수 있다. 정말 결혼을 잘 했다"며 와이프 오서운을 칭찬했다.

 


이에 현진영은 "제가 14살에 어머니가 암 투병 하시다 돌아가시고 공황장애, 우울증, 인성인격장애 등 이루 말 할 수 없이 많은 정신병을 앓았었다. 자살 시도도 여러 번 했었다"면서 "공황장애로 정신이 온전치 않을 때였는데 와이프가 헤어질꺼 아니면 정신병원 들어가라고 해 강제로 3개월간 폐쇄 병동에 입원하게 됐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