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남진 근황 자동차 차 나훈아 피습사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남진 근황 자동차 차 나훈아 피습사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남진 근황 자동차 차 나훈아 피습사건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지금, 이순간'에서는 가수 남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신의 일상을 공개한 가수 남진과 그의 정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남진 프로필
2. 가수 남진 자동차 차
3. 가수 남진 나훈아 피습사건
4. 가수 남진 근황

 


1. 가수 남진 프로필

남진은 본명 김남진, 1945년 9월 2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79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 출신이다.

 


남진 키 174cm이고 학교 학력은 목포북교초등학교, 목포중학교, 목포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중퇴, 한양대학교 문리과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1976년 가수 윤복희와 결혼했지만 1979년 이혼을 했고 현재의 아내인 강정현과 재혼해 슬하에 1남 3녀를 두고 있다.

 


1965년 1집 앨범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이다.

 

 


2. 가수 남진 자동차 차

가수 남진이 자신의 소유한 차량 3대를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남진은 선글라스까지 쓰고 한껏 멋을 부린 상태로 분당에 있는 자신의 집 주차장에 등장했다.

 


남진은 자신이 소유한 차량 3대 앞에 서서 “뭘 타고 갈까”라고 행복한 고민을 했다. 남진은 왼쪽에 세워진 차량을 공연 다닐 때 많이 타는 차라고 소개했고, 오른쪽 차량에 대해 “조금 오래된 차인데 그때는 국내에 3대 정도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운데 차는 스포츠카다. 신나게 달리는 카다. 제가 스포츠카를 좋아한다. 가수로서는 제일 먼저 스포츠카를 탔다. 개인적인 일정을 다닐 때는 스포츠카를 타고 다닌다”라고 덧붙였다.

 


3. 가수 남진 재산

가수 남진이 ‘나훈아 피습 사건’ 전말을 밝혔다.

 


남진이 나훈아와 대결 구도가 과열됐을 당시 벌어진 아찔한 사건을 떠올렸다.

 


해병대 입대 후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남진은 3년 만 복귀 후 당시 무섭게 떠오른 나훈아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다. 두 사람의 라이벌 구도는 갈수록 과열됐고, 과거 한 특집 프로그램에서 서로 노래를 바꿔 불렀던 영상이 공개됐다.

 

 


과거 나훈아는 사이다병 피습 사건으로 얼굴에 큰 부상을 입었다. 남진은 “매스컴에서 라이벌이어서 사주를 한 것 아니냐는 말이 만들어졌다. 그래서 제가 특수부대 가서 조사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당시 남진은 사건 일주일 전 범인이 자신에게 먼저 찾아왔다고 밝혔다. 남진은 “아침에 눈을 떴더니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와 있는 거다. 범인이 금품을 요구하더라. 웃으면서 ‘제가 라이벌을 해치우면 돈을 주시겠습니까’라고 하더라. 이게 무슨 마피아도 아니고 그런 소리하는 거 아니라고 좋게 타이르고 돌려보냈는데 일주일 후에 신문에 그 사건이 난 거다. 당혹스럽더라. 풍문이 그렇게 나니까 특수실에서 연락이 왔다”라며 “범인이 (감옥에서) 몇 년 살고 나와서 목포 집에 와서 저희 집에 불을 질렀다”라고 설명했다.

 


범인은 금품 요구를 거절한 보복으로 불을 질렀다. 남진은 “지금도 마음 아프고 괘씸한 게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초상화가 탔다. 그 사진을 잃어버린 게 지금도 마음이 아프다. 유일한 초상화인데”라고 슬퍼했다.

 


4. 가수 남진 근황

최근 남진은 '한일톱텐쇼'에 출연해 일본 대중가요사에 한 획을 그은 살아있는 전설 시게루와의 역사적인 첫 듀엣 무대를 선사했다.

 


남진과 시게루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은 ‘마이웨이’로 발성, 호흡, 무대 매너까지 넘사벽 클래스를 뽐내고, MC 대성이 “이게 바로 디너쇼다!”라며 무대에 감탄했다.

 


남진은 데뷔 60년 만에 최초로 ‘가슴 아프게’ 일본어 버전을 선보여 첫 소절부터 MC진과 양국 후배 가수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