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 린 나이 프로필 근황 국악 트로트 한오백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이수
반응형

현역가왕 린 나이 프로필 근황 국악 트로트 한오백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이수

반응형

현역가왕 린 나이 프로필 근황 국악 트로트 한오백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이수 

'현역가왕'에서는 가수 린이 데뷔 23년 만에 최초로 국악 트로트 장르에 도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역가왕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수 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린 프로필
2. 린 국악 트로트 한오백년
3. 린 현역가왕

 


1. 린 프로필

가수 린은 본명 이세진, 1981년 11월 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3세로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9CM 몸무게 49KG이고 학교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가수 이수(전광철)가 있고 슬하에 자녀는 아직 없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0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325E&C이다.

린 인스타는 lovelyn_i이다.

 

 


2. 린 국악 트로트 한오백년

 


현역가왕 9회에서 대망의 준결승전 1라운드 라이벌전이 펼쳐졌고 살아남은 14인의 현역들이 정통, 올드, 세미, 발라드, 댄스, 국악 등 총 6개의 트로트 장르 중 같은 장르를 고른 상대와 1대1 맞대결을 벌이는 방식으로, 총 2라운드를 통해 가려진 1등부터 9등까지 결승 진출하는 데스매치가 펼쳐졌다.

 


트로트 진심녀로 지지를 받고 있는 린이 정통 트로트에 이어 국악 트로트에 최초로 도전했다.

 


린은 현역 전원이 기피한 국악 트로트 장르에 도전하게 되자 "집에 갈게요. 안녕히 계세요"라며 연신 한숨을 내쉬었고 "무섭다. 트로트도 고군분투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국악이라는 생각에 너무 후회스럽다"는 부담감을 내비쳐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린은 "그럼에도 희한한 욕심이 생긴다. 린이라는 가수가 가진 감성으로 풀어내는 민요는 어떨까 나도 기대된다"는 용기 있는 모습으로 박수를 받았다.

 


린은 눈부시게 새하얀 한복을 입고 '한 오백년'에 도전하고 무대가 끝난 후 몰려온 과호흡에 힘들어 하는 모습으로 쏟아낸 열정의 깊이를 느끼게 했다.

 

 


마스터들은 린의 무대에 "또 하나의 역사를 쓴다"는 극찬을 전하고, 대성 역시 "무슨 말이 필요하냐. 민요 아닌 '린'요"라는 센스 있는 심사평으로 린의 용기 있는 도전에 박수를 보냈다.

 


린은 민요 한오백년을 열창했고 라이벌 별사랑은 박범훈 ‘배 띄워라’를 열창했다. 무대를 본 주현미는 “가수는 똑같은 노래라도 다 다르기 때문에 나만의 방법으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며 “린 씨는 100%자기 감정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무대 결과 린이 194대 156으로 별사랑에 승리했다.

 


3. 린 현역가왕

 


린은 현역가왕 출연에 대해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고민도, 생각도 많았을 것 같다"는 질문에, 곧바로 "고민 안 했다. 단 1초도 하지 않았다"고 힘주어 말하며 "진짜 트로트를 꼭 하고 싶었다"는 각오를 다져 '현역가왕' 참여에 대한 굳은 의지를 느끼게 했다.

 


'현역가왕' 경연 무대에 선 린은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데뷔 23년 차지만 트로트는 0년 차인 린이다"라는 겸손한 인사와 함께 "진짜 트로트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지금 이 자리에 섰다.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라드 여왕이자 수많은 OST 명곡을 남긴 린이 부르는 트로트에 귀를 귀울이게 되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